송주법 지원사업 신청으로 전기요금 감면받는법

 

송주법 신청방법

송주법 신청으로

전기요금 감면받는법

 

안녕하세요 시원한날들 생활정보 코너입니다^^

몇일째 사나운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몇일전 포스팅한 극한호우 대비법 읽어보시고  장마철 비피해에 잘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본론으로 들어가 오늘은 “송주법 지원사업 신청으로 전기료 할인받는법“을 알려드려 볼께요.

저도 해당사항에 포함되는 조건으로 매년 할일받고 있는데요. 신청방법과  해당사항에 조건이 맞으신다면 신청하셔서 모두 할인받아가세요~

 




 

송주법 지원사업 신청으로 전기요금 감면받는법

 

송주법 지원사업 신청으로 전기요금 감면받는법

 

1.송주법 지원사업이란.

 

♦송변전설비 주변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 에 근거하여 송변전설비 주변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세대에 전기요금 보조지원사업을 시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2.<신청대상>

♦송전선로 주변지역:765kv용량(1km 이내),500kv용량(800m이내),345kv용량(700m이내)

♦변전소 주변지역 :765kv 용량(850m 이내),500kv용량(800m이내),345kv용량(600m이내)

제가 살고있는 아파트 뒤쪽 주변에 송전선로 주변이고 약 800m 정도 떨어져 있어서 동반장님께서 매년 한번에 각 가구내에 싸인과 정보동의를 얻어 신청해주시고 계십니다.

덕분에 저는 편하게 전기요금 감면을 받고있어요.

♦신청시기와 혜택기간: 송주법은 신청하자마자 적용되는것이 아닌 2023년기준으로 올해 신청마감은 9월까지이며,

이때까지 신청해야 2024년 1월부터 혜택이 적용되고 신청시기를 놓쳐 그이후에 신청하면 1년이 더 지난 2024년 1월부터 혜택이 가능합니다.

<단 몇일 차이로 신청기간을 놓치면 무려 1년 동안의 할인혜택을 놓칠 수 있으니 대상이 되시는 분들은 꼭 올해 9월전 까지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송주법 신청은 전입신청(거주지확인)완료 후 진행이 가능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송주법 지원사업 신청으로 전기요금 감면받는법

 

3.송주법 지원사업 신청방법

♦인터넷신청: 송주법 지원사업포털

 

 

인터넷 신청시 총 2단계로 진행되는데요.

먼저 대상자 여부를 확인하는 단계로 “대상자 조회 신청”을 하게 되구요.

대상자 조회신청후 하루정도 있다가 대상자 확인이 완료되었다는 문자가 옵니다. 

다음단계로 :직접지원신청”을 하시면 신청은 완료됩니다.

♦관리사무소 신청 : 신청서 작성 후 FAX 발송

관리사무소에서 1년에 한 번 정도 게시판에 공지를 올리는데요

관리실에서 요청하는 서류를 작성해서 제출하면 간단하게 끝납니다.

인터넷이용이 불가하거나 어려운분들은 게시판을 보거나 직접 거주 관리사무소에 들르셔서 신청서류와 요청물을 알아가셔야 합니다.

1.신청서 및 개인정보 이용동의서(총2장) 작성 및 발송

2.우편주소: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창룡대로 236-31 한국전력공사 경기본부 송전운영부(경기지역)

3.팩스:031-230-8630~1(경기지역)

팩스정상수신시 5일 이내 (영업일 기준) 수신완료 안내문자 발송

4.전화:031-230-8762~5,8767~9(경기지역)

 



 

4.송주법 전기요금 할인혜택

 

♦할인혜택

전기요금: 매월 1만원 내외로 할인적용 

매월1만원 내외로 할인적용이 되는 이유는 매년 지원되는 금액이 정해져 있기 때문입니다.

즉 지원대상 1인당 1/n로 나눠 할인을 받는 구조로 작년같은 경우는 연 평균 22만원 내외 지원되었는데요.

이 중에서 50%만 전기료 할인에 사용되고,나머지 50%는 마을 공동사업에 사용된다고 합니다.

22만원에 50%면 일년에 11만원 내외로 지원 되므로, 대략 매월 9천원 가까이 할인이 들어가게 되는 구조입니다.

 

송주법 지원사업 신청으로 전기요금 감면받는법

 

♦ 송주법 지원  혜택을 이미 받고있는지 확인

관리비 명세서나 전기요금 지로청구서를 자세히 살펴봐야하는데요

“송변전 지원금” 송주법TV 등으로 차감항목이 있다면, 이미 받고 계시는건데요 그런 항목이 없다면 관리사무실에 물어보시면 됩니다.

 

5.송주법 지원사업 신청으로 전기요금 감면받는법 #주의사항#

 

♦세대주 명의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세대주가 다른 지역으로 주소를 옮기면 송주법 지원도 사라지니

다른 세대주가 바로 다시 신청을 하셔야합니다.

♦이사를 가는 경우, 마지막 전기료를 정산하셔야 합니다.

이때 관할 한국전력지사에 연락해 남아있는 지원금을 정산받을 수 있는지 문의하시지 바랍니다.

♦세대당 1개 계량기 (1개의 고객번호)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주택용 전력만 지원 가능합니다. 일반용은 불가능

♦9월을 기준으로 1년간 접수를 받은 후 지원사입이 확정됩니다

예)2022년9월~2023년9월까지 접수를 받은후,2024년1월부터 지원사업 시작

♦접수기간은 소급적용 받는다.2024년 1월부터 실제 지원되어도 2022년 9월치부터 소급하여 적용됩니다.

예)2022년 11월에 전입을 왔기 때문에 2022년 11월치부터 소급적용 받을수 있습니다. 지원금액이 있다고 치고(소급적용),

적용되는 지원금이 다떨어질 때까지 우선적으로 전기료를 감면해준다고 합니다.

 

 

 


 

오늘은 송주법 설명으로 전기요금 할인에 대해서 설명해 드렸는데요

월 9천원 내외가 얼마 안되는 금액같아보여도 관리비나 따로 나오는 전기요금에서 보면 사실 적은 금액은 아니거든요.

에어컨 7평 벽걸이형 기준으로  전원버튼 한번으로 150원200원이 소모됩니다. 물론 1시간 가동시 60~90원으로 금액은 줄어듭니다.

10시간 기준 1000원 정도 라고 계산되는데요 전기요금은 그런 방식으로 계산되어 나오는게 아닙니다.

월 사용량을 계산해서 기준에 맞는 금액이 설정되며 그 사용량보다 적거나 크거나에 따라서 전기요금이 설정됩니다.

그렇게 생각하면 9천원이란 돈은 굉장히 큰금액이지요^^

전기요금에 민감한 여름철에 9천원이란 금액에 할인을 받는다면 사실 큰 이익이겠죠!!!

지금 자신의 거주지 주변을 잘살펴 보시고 우편물 수령함을 확인해보세요~송주법 신청에 관한 우편이 도착해있을지도 모릅니다~

곧 장마가 끝나고 폭염이 시작될꺼 같은데요 뉴스에서는 전기사용량에 다시한번 경고자료를 방송하고 있습니다.

가끔 어떤지역에서는 정전사태로 한여름에 차에서 주무시는 등 많은 사건들이 보도되는데요.

요금을 할인 받는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근본적으로 전기를 아끼는 방법도 익혀 두시면 할인에 더한 할인들 받으실수 있을껍니다^^

저는 전기와 인테리어 직업에 속해 있기에 가정내에서 전기료를 아끼는 방법을 많이 활용하면서 실행하고 있답니다~

다음시간에는 더좋은 소식으로 시원한날들 생활정보 포스팅으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시원한날들 홈케어 생활정보==>생활정보

시원한날들 홈케어 청소리뷰==>입주청소 리뷰

시원한날들 홈케어 청소꿀팁==>청소꿀팁

네이버 블로그==>시원한날들 홈케어